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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머니onda 약관


티머니onda 서비스 이용약관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티머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티머니onda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티머니onda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또는 ‘웹’)을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

회원에게는 본 약관과 ‘앱’ 또는 ‘웹’ 공지사항 등에 게재되어 있는 서비스의 운영방침이 적용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본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용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의미 또는 서비스 관련 안내자료 및 사업자료 등에서 회사가 통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1. ① ‘서비스’란 회원이 ‘앱’ 또는 ‘웹’을 통해 탑승을 희망하는 장소에서 택시를 호출하고 택시(기사)의 위치를 확인하여 회원이 택시(기사)를 연결시켜 주는 위치기반 택시 승차 서비스를 말합니다.
  2.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손님을 의미합니다.
  3. ③ ‘안심 메시지 서비스’란 택시를 탑승하여 택시이용 내역을 회원이 지정한 타인의 휴대폰 및 SNS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④ ‘제휴서비스’라 함은 여객자동차운송가맹사업자 등 회사와 제휴한 사업자(이하 ‘제휴사’라 합니다.)가 ‘앱’ 또는 ‘웹’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⑤ ‘자동결제’라 함은 회원이 결제 수단 등을 등록/연결한 이후 이용요금이 결제될 때마다 추가 인증 없이 자동 결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⑥ ‘현장결제’라 함은 회원이 이용요금을 결제할 때, 자동결제 수단이 아닌 현장에서 직접 결제(현금, 카드 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7. ⑦ ‘쿠폰’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일정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권을 의미합니다.
  8. ⑧ ‘유료서비스’ 티머니onda 서비스 중 회원이 운송제공자, 회사 등에게 운임, 수수료(이하 ‘이용요금’라 합니다.) 등을 지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이 약관은 회사가 이 약관의 내용을 ‘앱’ 또는 ‘웹’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공지하며, 문자, PUSH, 홈페이지(taxi.tmoney.co.kr) 중 최소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⑤ 회원이 본 조 제4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통지 또는 공지를 하면서 ‘약관 변경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2장 서비스의 이용 –

제6조 [서비스 이용방법]

  1. ①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앱’을 휴대전화 단말기에 설치하거나 ‘웹’에 접속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회원은 안심 메시지 서비스 외 개별적으로 부가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절차 및 신청 가능한 회원의 자격, 서비스 이용범위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3. ③ 자동결제 이용을 희망하는 회원은 각 결제 수단 별 등록/연결 방법에 따라 자동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1. ①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서비스 이용료는 운영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 및 구체적인 서비스 종류, 서비스 이용요금 등 세부내용은 ‘앱’ 또는 ‘웹’내 이용안내 및 공지사항 등에 따릅니다.
  2. ② 유료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요청 시 마다 회원의 동의를 받으며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로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3. ③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고지하고, 부득이하게 사전 고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 빠른 시일 내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8조 [쿠폰의 이용]

  1.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운임 및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할 수 있고, 위 쿠폰은 운임 및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의 거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쿠폰의 제공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회원앱 화면 또는 별도의 화면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3. ③ 쿠폰은 자동결제 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4. ④ 쿠폰은 택시차량종류, 결제수단, 금액 등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⑤ 회원에게 제공된 쿠폰은 중복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쿠폰의 종류와 내용에 따라 회사가 중복사용 허용 등 사용범위를 달리 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6. ⑥ 회원이 서비스에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보유 중인 미사용 쿠폰은 삭제되고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삭제된 쿠폰은 회원이 재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한 쿠폰의 경우, 탈퇴 시 회사 및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본 약관에서 금지되는 방식을 통해 취득한 것이 아닌 한 재가입 시 복구될 수 있습니다.
  7. ⑦ 회원은 쿠폰을 타인에게 대여, 양도, 매매 등을 해서는 안 됩니다.
  8. ⑧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만 14세 미만 아동 ‘서비스’ 및 법정대리인 권리]

  1. ①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포함)에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2. ② 법정대리인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 유보권 및 철회권, 일시 중지권, 열람 및 고지 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기술적, 정책적 사유로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가입정보(나이 등)를 고의 또는 과실로 잘못 입력하는 등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모든 분쟁, 소송 등 법률상 또는 사실상 제반 분쟁과 관련된 책임 및 비용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고 회사에서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1. 8세 이하의 아동
    2. 2. 피성년후견인
    3. 3.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 재활 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2. ②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③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이용자’인 아동의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 등]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련법령에 따라 보호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2조 [서비스의 해지]

회원은 이용 문의,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서비스 해지 신청을 즉시 처리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하면, 부가서비스는 해지됩니다. 만약 결제실패에 따른 미수가 있을 경우에는, 회원은 해당 결제를 완료한 후 해지가 가능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에 서비스 이용 및 제한에 대한 사유와 적용일을 통지하며, 적용일까지 별도 해명이나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정지하거나 일방적으로 서비스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1.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2. 2.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3.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4.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5. 5.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6. 6. 타인의 개인정보 등을 사용하여 허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7. 7.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8. 8.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유용 또는 유출하는 행위
  9. 9. 기타 불법적인 행위 또는 부당한 행위로 인해 회사나 타인에게 민, 형사상 피해를 입힌 경우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시스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3. 회사와 제휴하여 택시사업자 및 택시사업자를 모집, 관리, 교육하는 제휴사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계약 상의 문제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②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인터넷 등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 제3장 유료서비스의 이용 –

제15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1. ①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시 회원이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해당 유료서비스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2. ②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시 지급하여야할 운임, 이용료 등은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다르고,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조건을 [유료서비스 상세 내용](하단 별첨 문서 링크)에서 안내합니다.
  3. ③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고,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취소수수료 발생 조건 및 취소수수료 금액 등의 세부 조건을 [유료서비스 상세 내용](하단 별첨 문서 링크)에서 안내합니다.
  4. ④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상세 내용] 중 링크로 연결된 타사 자료는 회원의 편의를 위한 것이며, 회사는 타사 자료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결제의 이용]

  1.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정책에 따라 앱을 통한 ‘자동결제’ 또는 현장에서 직접 결제하는 ‘현장결제’ 중 가능한 방법을 선택하여 티머니onda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자동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다음 각 호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1. 자동결제 이용에 동의한 회원은 티머니onda 이용요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과정 없이 결제를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봅니다.
    2. 2. 자동결제 시점에 ‘회원’의 신용카드 등의 유효성, 한도 등의 문제로 결제 실패가 발생한 경우에 미수로 처리되며, 해당 미수 금액이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까지는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3. 3. 제2호에 따라 미수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에 대한 별도 고지 없이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재결제 시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4. 결제 시점에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결제 실패가 된 경우에는, 시스템 정상화가 된 시점에 회원에 대한 별도 고지 없이 다시 결제를 진행합니다.
    5. 5. 자동결제 이용을 희망하는 회원은 택시 호출 시 결제 수단을 자동결제로 지정해야 합니다. 유효성, 잔액 등의 문제로 결제실패가 발생할 경우에는 현장결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6. 6. 자동결제 시 회원의 귀책 사유 없이 초과결제, 중복결제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었을 때를 기준으로 하여 잘못 이용된 이용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회사는 환불 시 회원이 지불한 결제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현금 등 다른 수단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 제4장 회사와 회원의 권리 및 의무 –

제17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3. ③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휴대전화 번호로 문자. PUSH 발송, 전화 통화를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앱’ 또는 ‘웹’, 홈페이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 등록하여야 하며,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은 휴대전화단말기가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휴대전화단말기의 비정상적인 동작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제12조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4. ④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및 ‘앱’ 또는 ‘웹’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⑤ 회원이 회사에게 본 조 제1항에 따른 최신 정보 제공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반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⑥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쿠폰을 부정사용 및 도용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고, 회사는 회원의 당해 구매실적 내지 쿠폰 적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부정사용으로 판단되거나 합리적인 사유로 의심되는 경우 해당 쿠폰의 발행 이용 등을 제한 할 수 있으며, 부정사용으로 인해 발행 된 쿠폰은 원칙적으로 즉시 소멸되거나 무효처리 됩니다. 단, 회사는 쿠폰 소멸조치와 별도로,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민, 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고, 제3자가 회사에게 소송을 제기하거나 관계기관을 통한 신고 기타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를 면책하고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 범위 내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1.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및 광고(회사 및 제휴사 광고 포함)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 범위 내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 제5장 기 타 –

제20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상호: 주식회사 티머니
  2. 2.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후암로 110
  3. 3. 전화번호: 1644-0635
  4. 4. E-mail: tmoneyadmin@tmoney.co.kr

제21조 [양도금지]

회원 및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1. ① 회원이 관련 법규(도로교통법 등)나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 범위 내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3조 [면책사항]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여 회사가 관리할 수 없는 영역에서 발생한 불가항력적 사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4. ④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회원이 직접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1.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04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첨부

유료 서비스 상세 내용

  1. 1. 이용요금
  2. 이용요금 : 구분, 운임, 서비스 이용료 항목
    구분 운임 서비스 이용료
    일반호출 미터기 요금 0원
    유료호출 미터기 요금 심야(22시~익일03시), 출근(07시~10시), 퇴근(17시~21시)
    1,000원 ~ 4,000원
    (수도권 외 1,000원~3,000원)
    - 운임을 산정하는 미터기(기계식/앱)의 요금은 각 지자체 별 신고된 요금체계에 따릅니다.
    - 호출 과정에서 앱미터기로 운임을 산정하는 택시가 배차될 수 있으며, 앱미터기의 요금체계는 기계식 미터기와 같습니다.
    - 이용료는 수요의 집중도 및 실시간 교통상황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지역별로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이용료는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2. 취소수수료
  4. 이용요금 : 구분, 취소수수료 부과 기준, 수수료 항목
    구분 운임 서비스 이용료
    일반호출 취소수수료 부과하지 않음 0원
    유료호출 배차 완료 2분 이후 취소 시 0원 ~ 최대 2,000원
    - 취소수수료는 수요의 집중도 및 실시간 교통상황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지역별로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5. i.M 택시 이용요금 및 유료 서비스 상세 내용 바로가기 타다 택시 이용요금 및 유료 서비스 상세 내용 바로가기